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이벤트

HOME > 고객서비스 > 뉴스 & 이벤트

제목
티아츠코리아 프리파라 관련 공식 입장론 입니다.
작성자
T-ARTS KOREA
작성일자
2018-11-23 18:26:15
조회수
15,179
첨부파일
첨부파일 티아츠코리아 썸네일.jpg (35.9 KB)


안녕하십니까. 티아츠코리아 입니다.


프리파라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팬분들께 안내말씀드립니다.

 

현재 프리파라 단기 불매에 동참해달라는 트위터 상의 내용에 대하여

티아츠코리아에서는 선의의 점포 및 유저들을 위하여 가급적 대응을 자제하려 하였으나,

지속적인 리트윗을 통한 확인되지 않는 잘못된 정보를 통하여

프리파라를 그동안 사랑해주신 고객님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 같아서 이렇게 공식적인 공지를 올립니다.

 

의혹 및 문제라고 제기하신 부분에 대해서 각 부분 상세히 설명드리오며,

본 내용에는 일체의 거짓도 없으며, 폐사의 설명에 반박 또는 잘못이 있다면 정확한 팩트를 통해서 공식적인 질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아츠코리아는 프리파라를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을 위해서 앞으로도 정확한 팩트에 의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공지를 통해서 향후에는 이와 같은 사실과 다른 내용을 통한 혼선을 되지 않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것이 프리파라를 지금까지 이렇게 함께 키워주신 유저님들에 대한 도리라 생각됩니다.

 

 

프리파라 단기 불매에 관한 문제 제기 내용정리.

 

1. 가차샵프리파라 게임기 수수료부당의

답변 :

아마도 가챠샵내 설치된 프리파라 게임기의 수수료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게임기 외의 다른 상품의 수익율은 말씀하신 수익율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본 수수료는 게임기의 순수한 매출의 수익으로 초기 계약시 합의되어 설치하였으며, 추가 설치의 요청도 매장에서 요청하셔서 추가로 많은 비용을 들여서 설치하여 드렸습니다.

본 수익율로 게임기의 구매비용, 게임기에 소요되는 롤지 및 잉크, 그 외의 A/S 관련 부속품의 비용을 모두 티아츠코리아에서 부담합니다.

본 수수료는 게임기의 순수한 매출의 수익으로 초기 계약시 합의되어 설치하였으며,

추가 기기 설치의 요청도 매장에서 요청하셔서 추가로 많은 비용을 들여서 설치하여 드렸습니다.

 

고객님도 아시겠지만, 프리파라는 운영에 앞서 기계구입비, 소프트 업데이트 비용 등 막대한 비용이 발생되고 있으며, 본 비용 외에도 프썸페, 마트 이벤트, 가챠샵 이벤트 등 수많은 전국적 이벤트를 무상으로 티아츠코리아에서 부담하며 고객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노력은 전부 티아츠코리아의 몫이고, 설치 및 관리에 대한 비용을 점포에 별도로 요청한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라 프리파라 게임기의 수수료율을 해당 조건으로 제안 드렸습니다.

본 조건에 만족할 수 없었다면 점주님들의 자체적인 판단하에 계약 후 설치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됐었습니다.

초기 설치시는 조건을 알고 계약진행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와서 본 수수료율을 언급하는 것은 폐사입장에서도 납득할 수 없습니다.

 

2. 일부지정 열쇠회수, 롤지 일시공급 중단

답변

정확히 말씀드리면 프리파라 게임기내 동전 금고 키입니다.

본 동전금고키는 지금까지 점포에 믿고 맡겨드렸으나, 일부 점포에서 정산금액의 미지급 및 불공정한 요구로 인하여 최근에 부득이하게 취한 조건입니다.

동전의 교환 등 관리부분은 티아츠코리아의 관리 업체를 통해서 원할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협상 중이며, 일부 점주님께서는 취지를 이해하시고 금고키를 반환해 주셨습니다.

게임기의 운영에 절대 문제가 되지 않게 협상중임에도 불구하고 동전통의 금고키를 반환하지 않으신 일부점주님들이 오히려 고객분들께 오해가 갈 수 있는 말씀을 하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게임기의 정산 시 반드시 점주님의 입회 하에 정산을 하고 있기에 동전통의 금고키를 회수한다고 해서 수수료를 속이거나 드리지 않는 경우는 프리즘스톤 시즌을 포함해서 5년간 한번도 없었습니다.

롤지의 경우 정산된 금액을 입금하여 주시지 않은 점포 1점포를 제외하고 어떤 점포에도 제공하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롤지는 게임기 운영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 당사가 지급하는 당사의 자산입니다.

이에 발생된 매출을 아무런 근거 없이 보내지 않거나, 매출보다 부족한 금액을 송금하는 것은 명백히 계약 위배 사항입니다.

상호 간의 약속을 지키지 않음으로 인해서 선의의 피해자 발생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로 이해했으면 합니다.  이로 인해서 롤지 일시 공급 중단, 열쇠 회수 요청 당사의 재산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계약에 불만, 요구 사항이 있다면 재계약시 협의했으면 좋았을 내용입니다.


3. A/S, 요구 거절, 마트 행사진행

답변

A/S 요구를 거절한 점포는 지금껏 한번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랑프리 매장에서 무통보 강제 제외 건 또한 관련 근거 자료를 티아츠코리아는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본 내용은 아마도 본 내용을 올리시는 분이 잘못 전달받으신 오해 같습니다.

점포의 상호 협의 없이 일방적이고 과도한 A/S 비용청구 요구에 의한 정산금액 미입금에 대한 대응이었으며,

가챠샵 신급이벤트의 전개가 불가하게 된 이유는 전적으로 해당 점포의 약속 불이행이 원인입니다.

티아츠코리아에서는 마지막까지 점포와 협상하였으나, 협조가 이뤄지지 않아서 해당 점포에서는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였고, 대신 해당 점포의 주변 유저분들이 선의의 피해를 입으시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에 기존 룰을 변경하여

해당 지역 마트에서 별도의 비용을 추가로 들여서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4. 티아츠코리아의 상품만 판매하지 않는다면 계약을 취소하며, 보상금 요구하겠다며 협박.

답변 :

본 내용은 가챠샵에 대한 내용을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가챠는 당사 그룹의 글로벌 상표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당사 상품표권 무상으로 사용하는 가챠샵은 당사의 가차

상품(캡슐토이) 판매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해당 가챠라는 상표를 이용한 가챠샵이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만, 본 가챠샵의 가챠상표권은 초기 계약

당시 캡슐토이 자판기에 판매되는 캡슐토이 상품(가챠) 100% 티아츠코리아의 상품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무상

으로 상표를 사용할 수 있게 승인해드렸으며, 이에 맞춰 계약서를 체결하였습니다.

본 조건은 지금도 변함없습니다다만. 캡슐토이 자판기를 통한 판매 상품 외의 일반 매대에서 진열되어 판매되

는상품의 경우 가챠샵에서 자유롭게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챠샵에 폐사의 입장은 계약서대로 캡슐토이 자판기 내 판매상품을 티아츠코리아 상품으로 100% 사용

하여 주실 것을 요청한 것입니다.

현재 일부 가챠샵에서는 점주분들이 타사 상품을 캡슐토이 자판기내에 넣고 계약서를 위반하여 판매하고 계십니

.

자유롭게 타 상품을 캡슐토이 자판기를 통해서 판매하고 싶으시다면 가챠샵이라는 간판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간단히 설명드리면, 파**** 빵집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하고, 무료로 파**** 상표를 사용하게 해드렸는데 장사가 잘될 것 같다고 뚜***의 빵을 함께 파는 것과 같은 행위입니다.

이렇기에 계약서대로 해주실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보상금을 요구한다고 하였는데 관련 증거자료를 보여주셨으면 합니다.

티아츠코리아는 본 건에 대해서 단 한번도 보상금을 요구한 적이 없습니다. 단지 가챠샵에서 가챠라는 상표를 사용할 수 없다고 했을 뿐입니다.

오히려 이런 티아츠코리아의 계약관계상 당연한 제안에 피해 보상 등을 말하며 갑질이라고 하는 점포가 있습니다.

 

다시한번 명확히 말씀드립니다만, 보상금을 요청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5. 가챠샵 갑질, 가챠샵 대규모갑질.

답변 :

본 내용은 5번 답변에 자세히 그리고 배경을 답변 드렸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갑질이라는 것은 갑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 계약서를 지키지 않고 마음대로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껏 티아츠코리아는 상품공급시 강매를 한적도 없고, 강제적인 게임기의 설치를 요구한 적 없으며, 계약서를 위반하면서 가챠샵에 무리한 요구를 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티아츠코리아가 요구하는 것은 계약서대로 진행해주실 것을 요구한 것뿐입니다.

가챠샵의 계약조건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가챠샵의 간판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상품공급과 게임기설치는 변함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일부 가챠샵 점주님들이 타상품을 팔게 해달라, 그래도 가챠라는 간판 무상으로 쓰고 싶다. 라고 하시는 겁니다.

계약서대로 하시면 티아츠코리아와 가챠샵 점주간에 변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와 같이 폐사는 성의를 갖고 프리파라의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여왔고, 앞으로도 선의를 통한 고객 및 유저분들께 다가가려 합니다.

하지만 악의적인 음해 및 거짓된 정보로 인해 프리파라를 사랑하는 유저분들의 마음의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이와 같이 장문의 공지문을 올립니다.

 

이후에도 정당한 확인 절차 및 문의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확인되지 않는 내용을 사실인 듯 선동하거나,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분께는 티아츠코리아는 최선을 다해 강력한 대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